본문 바로가기

Hyrox race/02. Hyrox training

[Hyrox training] Hyrox 훈련 - 에필로그

 

Pil의 강력한 의견으로 Hyrox 을 시작했다.

 

목표는 내년 2월  라스베가스 대회.

 

홍범석씨의 유트브를 보고 Hyrox라는 대회를 알았고, 보면 볼수록 철인3종과 다른 매력을 느끼긴 했다.

다른 대회들 ( 철인3종, 스파르탄 ) 과 달리 이 대회는 실내 대회다.

 

Crossfit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큰 점은 각 Workout 마다 1Km 달리기가 들어간다는것이 특징이다.

 

거기에  힘이 필요로 하는 SLED Push 와 Pull 그리고  런지와 Farmers carry도 중량을 들고 하기 때문에,

유산소성 능력만으로는 부족하다.

 

특히 Wall ball의 경우 우리가 잘 사용하지 않는  전면 근육을  위로 들어올리기를 반복하기 때문에,

어려웠다..

어깨 운동좀 했다고 생각했는데,  전면 삼각근과 삼두만을 주로 사용하는 Wall ball의 경우 쉽지 않았다

 

어깨 운동을 좀 했다고 해도, Wall ball 에서 사용하는 근육은 완전히 다르다.

특히 Double pro race 은 8Fit 가 아닌 10Fit 높이에 던져야 하고, 무게도 9Kg 이라 상당한 지구력과 파워가 필요하다.

 

Hyrox 에서 가장 중요한건 역시나 Running이다.

 

각 Workout 마다 Running 1km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,  Running pace가 늦으면 전체 기록이 좋을 수 없다.

또한 Running이 되지 않으면, 다음 Workout에서 매우 지쳐 잘 수행하지 못하게 된다.

 

또한  Wall ball 과 더블어 Burpees 은 정말 최고의 난이도다.

 

Burpees을 하고 끝나고 나면 심박수가 하늘을 찌른다.

그리고 쉽게 내려가지 않는다.

 

그런데 바로 또 1Km 을 뛰어야 하기에, 호흡이 빨리 안정화를 시켜야하는데 처음에는 그게 정말 쉽지 않았다.

 

목표는 1시간 이내 들어오는것....

 

전세계  Double pro  참가자는 지금까지 2436명,

이중 10%인  243등은  58분59초이다.

 

이것이 목표다.